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입니다.

 
  •  
    A. 결제는 카드,계좌이체,가상계좌 각각 한가지만 선택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.(단, 모바일은 계좌이체 불가함)
    혼용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한번 결제된 주문건의 결제방법은 변경이 안되고 취소후 재주문 하셔야 합니다.
  •  
    A. 배송지 변경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 '입금전' 단계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.
    상품준비중, 배송준비중 등 최종 발송대기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후 익익 오전9시 까지는
    고객센터(041)544-7951)를 통해 상품의 발송여부를 확인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 
    A.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 기관이 발행하는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시, 반드시 필요합니다.

    ■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
     ① 은행, 카드사에 직접 방문하여 전자금융 거래를 신청하신 후
     ② 해당 은행/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금융 거래 신청 시 제출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가지고
         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.
     ③ 발급 받으신 인증서는 하드디스크 및 이동식 디스크(USB) 및 휴대폰으로도 다운,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.
       (휴대폰은 900원의 월정액 비용이 발생됩니다.)
    ※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며, 신용카드의 경우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  •  
    A. 하드디스크가 아닌 USB 등 다른 매체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의 경우, 해당 매체를 선택하여야
    인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또는 저장한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, 손상된 경우 인증서가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.
    이 경우, 고객님의 주거래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여 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.
  •  
    A. 가상계좌란 주문시 발급받은 일회성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입금하는 방법으로,
   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부여됩니다.(유효기간은 신청 당일 자정까지입니다)

    발급받은 가상계좌 번호로 은행창구, ATM기기, 계좌이체, 폰 뱅킹, 인터넷뱅킹 등으로 입금이 가능하며,
    입금자 이름과 상관없이 금액만 일치하면 정상 입금처리 됩니다.
    ※ 주문 후 입금기한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.
    단, 입금기한 이내 판매가 먼저 종료되거나 매진되는 경우 판매종료시간 또는 매진 시점까지 입금하셔야 합니다.
  •  
    A. 실시간 계좌이체란, 고객님 계좌에서 주문금액을 즉시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법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.
     - 이용가능 은행 : 국민, 농협, 우리, SC제일, 기업, 외환, 수협중앙, 신한(조흥), 한국씨티, 대구, 부산, 한국산업, 광주, 제주,
    전북, 경남, 하나, 우체국, 새마을금고, 신협, 산림조합 등

    ※ 최대금액 300만원일지라도 인터넷 뱅킹 신청 시, 고객님이 설정한 1일 최대 이체금액 한도가 적을 경우
    고객님의 이체 최대한도 금액을 우선시 합니다.
    ※ 주문취소 시 은행에 따라 취소완료된 당일 또는 익일 취소되며, 취소금액은 이체하신 계좌로 환불, 입금됩니다.
    (주말/공휴일 제외)휴대폰 결제했던 주문에 대해 부분취소 요청했더니, 재승인문자가 여러 번 옵니다. 왜 그런가요?
    결제 방법이 휴대폰인 주문내역 중 부분취소가 진행되면 취소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선승인을 진행하게 됩니다.
    이 과정에서 고객님에게 결제문자가 제공이 되게 되며,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선승인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, 부분결제금액이 취소가 됩니다.
    ※ 단, 미납상태 또는 고객님의 휴대폰 한도 승인 등의 사유로 부분취소 자체가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 
    A. 장바구니란 MBC네트워크팔도장터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한 곳에 상품을 모아담는 기능입니다.
    장바구니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을 한번에 모아 주문할 수 있어요.
  •  
    A. 실시간 계좌이체 은행별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     - 국민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농협은행 : 00:30 ~ 24:00
     - 우리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SC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기업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외환은행 : 00:10 ~ 23:50
     - 수협중앙회 : 00:10 ~ 23:55
     - 신한은행 : 00:05 ~ 23:55
     - 한국씨티 : 00:00 ~ 24:00
     - 대구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부산은행 : 00:05 ~ 24:00 
     - 한국산업은행 : 00:30 ~ 24:00
     - 광주은행 : 00:10 ~ 23:55
     - 제주은행 : 00:20 ~ 23:55
     - 전북은행 : 00:10 ~ 24:00
     - 경남은행 : 00:00 ~ 24:00
     - 하나은행 : 00:15 ~ 23:50
     - 우체국 : 00:10 ~ 24:00
     - 새마을금고 : 00:30 ~ 23:30
     - 신협은행 : 00:10 ~ 23:50
     - 산림조합 : 00:30 ~ 23:30
    *그 외 증권사별 이용가능시간 정보는 결제창에서 선택 시에도 확인가능합니다.
  •  
    A. 문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, 우선 가족 또는 지인의 아이디로 주문하신 것은 아닌지 확인하시고,
    고객센터 (041)544-7951) 번으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.
    객센터 운영시간 : 오전 09:00~오후 5:00 입니다.
    감사합니다.
  •  
    A. (PC) 쇼핑몰 우측 상단 [마이페이지] >왼쪽 메뉴 [주문/배송내역]
    (모바일) 메인 하단 카테고리 메뉴 클릭 >[마이페이지] >[주문/배송내역]
   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감사합니다.